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월세 세액공제 꿀팁] 월세는 카카오페이로

by @★▲*→ 2021. 1. 30.
반응형

월세 세액공제 서류 꿀팁 카카오페이


월세 세액공제 서류 카카오페이
월세 세액공제 서류 꿀팁 카카오페이

 

월세 세액공제 서류 준비 꿀팁, 월세는 카카오페이로

직장인분들이라면 최근 연말정산을 하실텐데, 특히 월세 세액공제 청약저축 소득공제 등을 추가로 준비하시는 분들은 준비하실 서류도 많아서 매우 바쁘실 거에요. 연말정산하는 법이 아주 많이 간편해졌지만, 저는 이런 행정 문서 작업에 트라우마가 있어서ㅋㅋ 할때마다 엄청 긴장하면서 진행을 한답니다.

 

이번에 연말정산을 하면서, 월세 세액공제 신청을 했는데요, 서류 준비할 때 꿀팁이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저같은 허당이 쉽다고 말할 정도면, 정말 쉬운 거니 저처럼 행정처리 실수 잘하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봐주시면 내년도 연말정산은 더 쉽게, 초스피드로 준비하실 수 있을거에요.

 

카카오페이 vs 신한은행

타은행 계좌로 월세를 납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제 월세는 카카오페이로 송금해보세요. 연말정산 준비가 초스피드가 됩니다. 

 

저는 주거래은행이 신한은행이어서, 대부분 월세 이체를 신한은행으로 하고 있었어요. 아직 자동이체를 하지 않고 월세는 직접 송금을 하고 있는데, 어떤 달은 카카오페이가 신한은행 계좌와 연동이 되어 있어 카카오페이로 송금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연말 정산 준비를 하다 보니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한 것은 서류 준비가 훨씬 쉽지 않겠어요!

 

아래 요약으로 살펴보세요.

더보기

<카카오페이가 신한은행보다 좋은 이유>

1. 인터넷뱅킹 로그인이 간편하다.

2. 신한 은행은 건건이 이체 내역을 다운받아 정리해야 하는 반면, 카카오페이는 폰으로 내역을 한번에 검색/선택하여 하나의 pdf파일로 바로 메일로 보내진다.

특히 이 2번 부분, 매번 인터넷 뱅킹에서 해보신 분들이라면 엄청 번거롭다고 생각하였을텐데요, 카카오페이로 하면 정말 3분도 안걸립니다. 따로 준비하고 정리할 필요도 없이 pdf로 한번에 메일로 정리해서 보내줍니다.

 

월세 송금은 카카오페이!

저는 그래서 앞으로 월세는 카카오페이로 입금할 예정인데요. 카카오페이가 이렇게 간편할 줄 몰랐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페이를 좀 더 자주 쓰는 방향으로 할려구요! 신한은행은 그동안 정말 충성을 열심히했지만.. 기존 은행들은 사용이 참 불편하고 여러모로 서비스 편리성 개선이 느리긴 하네요.

 

더 간편한 방법이 있으면 댓글로 공유 주시고, 연말정산 다들 꼼꼼이 진행하셔서 최대한으로 돌려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