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봉

토스 연봉 복지 총정리

by @★▲*→ 2022. 11. 4.
반응형

토스 연봉 복지

토스 연봉 복지

돈 많이 주고 (그만큼 일 많이 시키기로 유명한) 토스의 실제 연봉 복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연봉은 연차나 직무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앞으로 연봉 시리즈에 대해서 계속 연재할 것이기 때문에 기준점 정도로 인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토스 연봉

토스 전체직종 연봉

가장 먼저 사용자 입력 데이터 기준의 '전체 직종' 평균 연봉은 5,835원입니다. 업계평균이 3,873만원이기 때문에 업계 평균 대비해서는 상위 2%로 높은 수준입니다. 한 편, 국민연금 기준의 전체 평균 연봉은 6,110만원으로 사용자 입력 데이터 대비 좀 더 높은 편입니다.

 

토스 개발자 연봉

다음은 대표적으로 개발자/비개발자로 분리하여, 대표 직군에 대해서 연봉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자의 경우 평균 연봉은 약 6,635만원입니다. 개발자 연봉은 전체 평균 대비 약 14% 높은 편입니다. 한 편, 비개발의 대표 직무로 영업/제휴 분야의 평균 연봉은 약 6,013원으로 개발자 대비해서는 약 9% 낮은 편입니다.

 

토스 연봉 인상률
토스 연차별 연봉

한 편, 연차별로 연봉을 보게 되면 1년차의 경우는 연봉이 매우 작지만 1년에서 2년차로 넘어갈 때 가장 상승분이 큽니다. 사실 토스같은 기업은 신입을 잘 채용하지 않기 때문에 1년차-2년차 사이에서 가장 차이가 크게 발생하는 것으로 보여지고, 이를 제외하면 9년차에서 10년차로 넘어가는 구간이 14%로 가장 상승률이 크며, 3년에서 4년차로 넘어가는 구간이 11%로 상승률이 큰 구간입니다. 

 

전반적으로 토스 연봉을 확인하였을 때, 동종업계 상위 2% 정도로 높은 편에 속하며, 개발자들은 전체 평균 대비해서 약 14% 높은 연봉을 받는 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 편, 연차로 보았을 때는, 4년차~5년차 구간부터 크게 점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토스 상여 및 복지

  • 인센티브: 개인/팀별 성과별 보너스가 아닌, 토스 전체의 목표 달성도에 따라 동일한 비율로 성과급을 받습니다.
  • 비포괄임금제: 2022년 1월 1일부터 주 40시간 초과 근무시 연봉외 별도 수당을 지급하는 비포괄임금제를 도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 재택근무: 개인 선호에 따라, 별도 신청이나 승인 없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 연봉 오퍼 및 스톡옵션: 여전히 업계 최고 수준의 최대 1.5배 연봉을 제시하며, 스톡옵션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다만 1.5배는 '최대' 기준이며, 스톡옵션 역시 역량/포지션/계열사에 따라 부여 여부 및 규모가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 기타 복지: 기타 복지로는 법인카드 전원 지급 (점심 및 저녁 식사 100% 지원), 주택자금 대출 무이자 1억 지원(다만 계열사별 상이), 매월 체력단련비 및 통신비 지원, 사내 헤어살롱/카페, 직장 단체보험 등을 지원합니다.

 

 

이상으로 토스의 연봉 및 상여, 복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최대 1.5배 수준의 연봉 제안, 동종업계 상위 2% 연봉 등 가히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과 복지를 제공하는 업체인 것 같습니다. 

 

특히 토스는, 채용이 잘 이루어지게끔 홈페이지 내에서 적합한 포지션을 추천해주기도 하는데요, 이참에 한번 토스에 지원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토스 포지션 찾기

 

토스 포지션 찾기

https://toss.im/career/job-prediction?scene=landing 

 

합격 확률 높은 포지션 찾기

2가지 질문에 답하면 토스가 포지션을 추천드려요

toss.im

 

 

원티드 토스 채용 공고

https://www.wanted.jobs/company/113

 

비바리퍼블리카(토스) Jobs and Careers | Wanted

Apply to 비바리퍼블리카(토스) latest jobs on Wanted today. Find jobs, salary information, and the latest news on Wanted.

www.wanted.job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