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머니꿀팁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초간단 사용법

by @★▲*→ 2021. 5. 9.
반응형

최근 각종 정부지원금이나 숨은 보험금 찾기, 카드 포인트 찾기, 환급금 찾기 등이 유행인데 오늘은 아마 한번쯤 다들 이용을 해보셨을 것 같은 국민앱 토스를 통해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쉽고 간단힌, 정부지원금 혜택을 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끝까지 읽어보고 사용해보세요! (정말 초간단입니다.)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초간단 사용법


1. 토스 앱 다운로드

 

토스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토스 앱 다운로드

먼저 안드로이드 폰을 쓰시는 유저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 유저분들은 앱스토어에 가서 '토스' 앱을 다운 받아 주세요. 다운을 받으신 이후에는 세번째 이미지와 같이 '시작하기' 버튼을 통해 앱을 시작한 후, 개인인증을 순차적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토스 앱이 있으신 분들은 열기를 통해 앱에 접속해주세요. 

 

2. 숨은 지원금 메뉴 선택

 

토스 앱 기능
토스 앱 기능

개인정보 등록까지 정상적으로 마치신 분들은, 하단 메뉴바에서 '전체'를 클릭해주세요(첫번째 이미지 참고). '전체' 메뉴를 클릭하시면 첫번째 이미지와 같은 다양한 토스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쭉 내리다보면 '편의 기능' 항목 중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두번째 이미지 참고).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가장 오른쪽 세번째 이미지와 같이 정부지원금을 찾기 위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라는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3. 개인 정보 입력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계속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바에 따라 순차적으로 본인에 해당하는 개인 정보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1. 사는 곳 (시/도/구) 2. 직군 (대학생, 직장인, 취준생, 기타) 3. 최근 2년내 대학 졸업 여부 4. 미성년 자녀 유무 항목을 물어봅니다. 

 

4. 해당하는 지원금 종류 확인

 

숨은 정부지원금 확인
숨은 정부지원금 확인

정보를 다 입력하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본인이 상황에 해당하는 예상지원금이 뜨게 됩니다. 특정 액수로 안내를 해주는데, 해당 금액은 말그대로 '예상'지원금이며,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이기 때문에 본인이 받는 액수와 100% 일치하지 않습니다. 위의 질문 사항에서 알 수 있듯이, 이건 개인에게 정확히 맞추었다기보다는 사는 곳, 직장 유무, 자녀유무 등으로 본인이 속한 그룹을 기준으로 안내해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빨간 박스친 곳 아래에 실제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 항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여기서 각 항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본인에게 적용이 가능한지는 다시 한 번 상세 내용과 신청 조건을 개인에 맞게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토스 앱을 통한 초간단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았는데요. 매우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한눈에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 항목을 추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된 토스 앱에서는 공공 알림을 토스 앱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교통 과태료, 국가 장학금, 건강검진 일정 등을 토스에서 직접 챙겨준다고 하는데요. 한 앱으로 관리가 필요한 주요 사항들을 모두 받아볼 수 있으니 매우 간편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머니꿀팁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2021.04.01 - [뉴스] -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상 초간단 요약 (소상공인/경영위기업종 기준)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상 초간단 요약 (소상공인/경영위기업종 기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라는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 대상, 지원 요건, 지원 유형과

onlytheory.tistory.com

2021.01.30 - [생활팁] - [월세 세액공제 꿀팁] 월세는 카카오페이로

 

[월세 세액공제 꿀팁] 월세는 카카오페이로

월세 세액공제 서류 꿀팁 카카오페이 월세 세액공제 서류 준비 꿀팁, 월세는 카카오페이로 직장인분들이라면 최근 연말정산을 하실텐데, 특히 월세 세액공제 청약저축 소득공제 등을 추가로 준

onlythe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