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방송

경이로운 소문 등장인물, 재방송, 몇부작

by @★▲*→ 2021. 1. 13.
반응형

경이로운 소문 등장인물, 재방송, 몇부작


경이로운소문
경이로운 소문 등장인물 재방송 몇부작

 

오늘은 화제의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OCN에서 2020년 11월 28일 첫방송을 시작하여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30에 방영이 되고 있는데요, OCN 사상 처음으로 드라마에서 시청률 10%를 돌파하였을 만큼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경이로운 소문' 드라마를 알게 되었을 때는 2018년 영화인 '신과 함께'나 '극한직업'이 떠올랐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끈끈한 가족애나 동지애가 잘 드러나면서 소탈하고, 소박한 웃음이 있는 그런 느낌의 드라마인 것 같았습니다. 게다가 웹툰이 원작이었다고 하는데요. 보통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들이 국내에서 대박을 치고 있죠? 든든한 팬덤이 시청률에 한 몫 하는 것 같은데요. 당장 최근에 핫한 드라마만 해도 넷플릭스 <스위트홈>, JTBC <이태원클라스>등이 있으며, <경이로운 소문>도 그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경이로운 소문>의 간단 줄거리,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재방송 다시보기 시간, 몇부작인지에 대한 정보가 모두 포스팅 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정보를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경이로운 소문 줄거리 등장인물

경이로운소문 인물관계도
경이로운소문 인물관계도

<경이로운 소문>의 간단한 줄거리는 영원불멸한 삶을 위한 욕심으로 지구에 내려온 사후세계의 악귀들과 그들을 좇는 카운터들의 이야기입니다. 이야기가 펼쳐지는 배경은 한 국숫집인데요. 사실 알고보면 이들은 평범한 장사를 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사실은 슈퍼히어로입니다. 그들은 이미 한번 생사의 강을 넘었는데, 다시 지구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지구로 올 수 있었던 목적은 모두 '악귀'를 다시 하늘로 올려보내라는 미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멋진 수트나 갑옷을 입고 싸우는 전사들이 아니라, 추리닝을 입고 대신 악령들과 싸우는 카운터입니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 있을 법 하죠?

 

경이로운소문 소문
경이로운 소문 소문

먼저 경이로운 소문의 주인공 소문입니다. 잘생긴 외모를 가졌지만, 7년전 교통사고로 인해 다리 한 쪽을 앓게 되었습니다. 그런 그에게 미션이 주어지고 나자 알 수 없는 슈퍼파워가 생깁니다. 그 놀라운 기적같은 경험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소문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경이로운소문 가모탁
경이로운 소문 가모탁

다음은 건달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정의의 사도, 형사였던 가모탁입니다. 엄청난 다혈질에 카운터 중 가장 괴력을 가진 소유자입니다. 개인적으로 배우 유준상씨를 정말 좋아하는데, 드라마에서 분장한 가모탁 캐릭터가 너무 잘어울리기도 하고 굉장히 동안이시네요. 이 드라마를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맞으시길 바랍니다.

 

경이로운소문 도하나
경이로운 소문 도하나

다음은 시니컬한 주인공인 도하나입니다. 극중 도하나는 굉장히 시니컬하고 사람들과 거리감을 두기를 바라는 캐릭터입니다. 본인에 대한 것을 공유하기도, 공유하기도 원하지 않지만 그녀에게는 아주 뛰어난 감지 능력이 있습니다. 우연치않에게 주인공 소문의 모든 것을 감지해버리게 되는데요, 이들의 다음 행방을 주목해주세요.

 

경이로운소문 추매옥
경이로운 소문 추매옥

추매옥은 국숫집의 주인인 만큼, 카운터들의 리더입니다. 엄청난 판단력과 리더십을 가진 인물이기도 합니다. 다섯명의 카운터들 중 유일하게 치유 능력이 있어, 모든 카운터들에게 의지가 되는 존재입니다. 

 

경이로운소문 최장물
경이로운 소문 최장물

최장물은 대한민국 50대기업의 회장이기도 하며, 남다른 감수성을 지닌 인물입니다. 이름처럼 그는 카운터들의 물주이며, 사고 처리 담당반입니다. 극중 설명이 너무 재밌는데, 최장물이란 인물보고 '감바스 알 아히요'라고 표현한 것이 너무 찰떡같아서 웃겼습니다. 극중 감칠맛을 더해주는 캐릭터일 것 같네요. 추매옥과의 관계도 기대됩니다.

 

경이로운 소문 재방송 다시보기

경이로운 소문은 한 회당 한 주에 8번의 재방송이 있습니다.

OCN 관련 채널인 OCN, OCN MOVIES, OCN THRILLS와 TVN에서도 재방송을 하네요. 자세한 시간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이로운소문 재방송
경이로운 소문 재방송 다시보기

경이로운 소문 몇부작

경이로운 소문은 총 16부작으로, 1/13일 글을 작성하는 현재 기준 총 12회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최종화까지 총 2주 남았네요. 아직 못보신 분들은 위에 첨부 드린 재방송 다시보기 시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은 세간에 화제작인 <경이로운 소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탄탄한 팬덤을 배경으로 하는 웹툰을 바탕으로 하여 탄탄한 연기력과 스토리로 OCN 주말드라마임에도 시청률 10%가 넘는 쾌거를 이루고 있는데요. 막판인 만큼 이야기의 흥미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까지 기대로 지켜봐주세요!

 

 

 

2021/01/09 - [분류 전체보기] - 펜트하우스 후속 조선구마사 등장인물/줄거리/첫방 총정리

 

펜트하우스 후속 조선구마사 등장인물/줄거리/첫방 총정리

펜트하우스 후속 드라마 조선구마사 개요 및 줄거리 펜트하우스 후속작으로 알려져 있는 드라마 조선구마사인데요, 조선구마사는 한국판 엑소시즘 판타지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사고 있습니

onlythe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