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코로나 사전 예약 누리집 예약 방법, 대리 신청

by @★▲*→ 2021. 7. 8.
반응형

코로나 사전 예약 누리집 예약 방법, 대리 신청


 

 

오늘은 코로나 사전 예약하는 홈페이지인 누리집 예약 방법 대리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누리집에 대해서 정확하게 설명 드리면, 누리집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즉 백신 사전 예약 사이트입니다. 코로나 접종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는 인터넷을 통해 예약하는 것이고, 하나는 콜센터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대상이 많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한 예약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한 누리집 예약 방법이고, 대리 신청을 하는 방법도 같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 홈페이지

 

 

누리집 홈페이지는 웹과 앱을 통해 모두 접속이 가능한데요, 스크린샷으로 소개해드릴 내용은 웹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누리집 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 예약 방법

 

 

본인이 예약하는 방법은 본인예약을 누르고 접속하면 본인인증을 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휴대폰인증과 공인인증이 모두 필요합니다.

누리집 예약 방법
코로나 사전 예약 누리집 예약 방법

 

본인인증 후 개인정보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고 예약버튼을 눌러 예약을 완료합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방법
코로나 사전 예약 누리집 대리 신청

 

예약이 완료되면 기입 정보를 확인하는 예약완료 안내 페이지가 보입니다. 이후 휴대전화를 통해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접송중인 누리집 홈페이지의 '예약 조회/취소'를 통해서도 조회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누리집 대리 신청 방법

누리집을 통해서 대리로 백신 예약이 가능한데요. 처음에 소개 드린 페이지에서 대리예약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백신 사전 예약 방법

 

 

대리예약도 어려우신 분들은 콜센터를 통한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드릴 텐데요. 

 

콜센터는 중앙 번호인 1339 또는 각 시도/시군구 단위 지자체에서 운영 중입니다.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콜센터는 월요일-금요일 주5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의 시간에만 운영이 되니 전화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자체별 전화예약 상담번호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리집 홈페이지

 

 

 

 

 

노쇼 백신 예약하는 법 (필수 확인 대상자)

노쇼 백신 예약하는 법 (필수 확인 대상자) 최근 모든 이들의 관심사일 노쇼 백신 예약하는 법과 잔여 백신 예약 성공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 드립니다. 현재까지 백신 일정을 요약하

onlytheory.tistory.com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초간단 사용법

최근 각종 정부지원금이나 숨은 보험금 찾기, 카드 포인트 찾기, 환급금 찾기 등이 유행인데 오늘은 아마 한번쯤 다들 이용을 해보셨을 것 같은 국민앱 토스를 통해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

onlytheory.tistory.com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얀트리 맹물국수 논란 (골목식당 필동멸치국수)  (0) 2021.05.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