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머니꿀팁

2021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사용방법 총정리 (최대 500만원)

by @★▲*→ 2021. 7. 17.
반응형

2021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사용방법 총정리


코로나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최근에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사회 초년생분들, 혹은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국가에서 오래전부터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가 있는데요. 바로 국민의 많은 대상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내일배움카드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만 75세 미만의 몇 가지 조건만 부합하면 쉽게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자기계발이 가능하니, 아래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반드시 조건을 확인하시어 최대 500만원의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대상 신청방법 자격조건
2021 내일배움카드 대상 신청방법 자격조건

 

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는 기존의 실업자 카드와 재직자 카드를 통합한 제도로, 현재는 국민내일배움카드라는 명칭으로 발급이 되고 있습니다. 국민의 직업능력개발훈련과 평생교육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발급일로부터 5년간 사용 가능하며, 300만원, 최대 500만원까지 상향 지원이 가능하며 실업자와 재직자 통합 카드 1장으로 발급/사용이 가능합니다. (300만원은 우선 지원 후 소득수준/고용형태에 따라 추가 200만원 발급이 가능함)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제외대상

내일배움카드는 아래 대상자를 제외하고는 만 75세 미만의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기업 근로자(45세 미만)/특수형태 근로종사자

- 공무원, 사학연금 대상자, 재학생 (졸업예정자 제외)

즉, 현재는 공무원, 대학생(졸예자 제외), 월급 300만원 이상이면서 45세미만인 대기업 근로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은 오프라인 직접 방문과 온라인 신청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직접 방문

- 준비물: 신분증, 근로계약서, 증빙서류 

- 신청 방법: 근로자카드 신청서 작성, 발급 상담, 고용센터에서 지정확인서 수령 후 지정 은행 방문, 카드사 우편배송 신청 (지정은행: 신한/농협)

- 카드 수령 기간: 지정은행에서 직접 수령시 최대 7일 소요, 카드사 우편배송시 7일-14일 소요

 

2. 온라인 신청

- 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발급정보 확인

- 문의사항: 관할고용센터 (대표번호 1350)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대상자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일단 카드 먼저 발급을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단, 5년이라는 시간 한도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추가 문의 사항은 휴넷에서 운영하는 FAQ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그 밖에도, 정부에서 지원하는 여러 가지 지원금이 궁금하다면, 토스에서 여기에 대해서 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만든 기능이 있습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토스 앱이 있고 간단한 개인정보만 기입하면 어떤 항목에서 최대 얼마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설명하는 '숨은 지원금 찾기' 기능인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정보도 함께 확인하시어 혜택을 받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초간단 사용법

최근 각종 정부지원금이나 숨은 보험금 찾기, 카드 포인트 찾기, 환급금 찾기 등이 유행인데 오늘은 아마 한번쯤 다들 이용을 해보셨을 것 같은 국민앱 토스를 통해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

onlytheory.tistory.com

 

더불어, 취준생이나 이직을 준비하고 계신 경기도민이라면 추가 혜택을 받아가실 수 있는데요. 경기도에서는 5만원의 면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이직자이신분들도 해당하니, 경기도민이신 분들 중 면접을 진행하는 분들은 아래 내용도 확인하면 이득이 많습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자격 및 신청방법

오랜기간동안 높은 청년실업율, 코로나로 인해 경직된 경제 전반으로 인해 각 지자체에서도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 드릴 내용은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자격 및 신청방법

onlythe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