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스타

유퀴즈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이유 (시간순 반응 정리/부작용)

by @★▲*→ 2021. 3. 15.
반응형

유퀴즈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이유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이유

브레이브걸스 롤린 아직도 안들어 보신 분 계신가요? 이번에 브레이브걸스가 유퀴즈에도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들을 유명하게 만든 희대의 역주행곡 롤린은 저도 2월 말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알로리즘에게 간택당했습니다. 평소에 즐겨보는 유튜버인 '비디터'의 댓글 비디오를 통해서였습니다. 저는 인기가요도 잘 모르고, 잘 모르는 한국 노래는 잘 안듣는 편인데, 썸네일에 홀려서 들어갔습니다. 아마 저같은 분들 많을거에요.

 

비디터 롤린
문제의 썸네일 롤린 <출처: 비디터 유튜브>

세상 모든 즐거움을 독차지하고 있는 것 같은 군인들의 모습+ '전쟁때 이거 틀어주면 전쟁 이김'+마치 여신같은 유정의 조합으로 완성

 

브레이브걸스 롤린
브레이브걸스 롤린

 

국군장병들의 밀보드 탑, 군통령 롤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대중가요를 잘 모르는데, 롤린은 한 번 들어도 따라부르기 쉬운 멜로디와 가사, 청량함이 너무 기분 좋고 계속 듣고 싶은 노래였습니다. 근데, 비디오 안의 댓글과 영상 댓글마저 롤린의 팬들은 이미 중독의 수준을 넘었고, '깡'처럼 본인들만의 문화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특히 국군장병들은 이 노래를 후임들에게 인수인계해준다고 합니다. 군생활을 한 사람이라면 이 노래를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역대급 기억에 남는 댓글은 썸네일에 나온

1. 전쟁때 이거 틀어주면 전쟁 이김

2. 인민군도 신나서 흔들어제낌 ㄹㅇ

 

일반인도 반하다

노래에 얹어진 국군장병들의 신나는 함성소리와 몸짓이 이 노래의 흥을 한껏 돋구는데요. 이 유튜브 비디오를 통해 노래 역주행이 본격적으로 시작하자 브레이브걸스 멤버들도 하나둘씩 댓글에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뿐만 아니라 역주행을 하면 ~하겠다라는 댓글들도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이쯤되면 롤린에 중독된 일반인들도 여기서 깡처럼 매일매일 도장을 찍기 시작합니다. 저도 재택근무하면서 졸리면 종종 롤린을 틀어놓기 시작합니다.

 

브레이브걸스
브레이브걸스

브레이브걸스의 드라마같은 반전

바로 전날만 해도 브레이브걸스는 해체를 하려고 숙소에서 짐을 뺐다고 합니다. 그런데 정말 드라마처럼, 바로 다음 날 비디터의 '롤린' 댓글 비디오를 통해 롤린이 역주행을 시작했습니다. 멤버들 또한 다들 진심으로 무대를 즐기는 모습과, 오랜 무명 기간동안 있었던 그들의 미담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브레이브걸스를 응원하게 만들었고, 그들은 진짜 반전을 만드는 데 성공합니다.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고, 이들은 지금 모처럼 들어온 기회를 제대로 살리고 있는데요. 그동안 이 훌륭한 노래가 뜨지 못했던 이유로 지적되는 안어울리는 섹시컨셉과 조금 맞지 않는 안무, 가사 등을 개선하면서 더 많은 사람의 호응을 불러 일으키는데 성공합니다. 시대의 흐름에 제대로 맞춰 노 젓는 수준이 아닌, 허리케인을 만든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4년전 롤린
4년전 컨셉의 롤린

롤린 비디오 부작용

요즘에 저는 롤린 부작용을 심각하게 앓고 있는데요. 하루종일 머릿속에서 롤린이 떠나지 않고, 그냥 롤린 음원으로는 만족스럽지 않아서 매번 군인들의 함성이 있는 롤린 버전을 듣고 있네요. 일반 무대 영상도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관객들이 없어서 조금 허전하더라구요. 군인함성버전 1시간짜리 롤린을 매일 듣고 있습니다.

 

이번에 유퀴즈에도 브레이브걸스가 나오는데, 그동안 그들이 하지 못했던 많은 이야기들을 유퀴즈의 소소한 분위기 속에서 제대로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는 대중들이 그들의 목소리를 들어줄 때가 된 것 같아요. 앞으로도 브레이브걸스를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