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코인

코인 전망? 상승장 시작?

by @★▲*→ 2022. 11. 6.
반응형

코인 시세 전망

 

요즘 전반적으로 경제가 전반적으로 좋지 않아, 한때 핫했던 코인 시세 전망도 어둡게 점치고 있는 경향이 많습니다. 특히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부동산, 주식, 코인 등 모든 자산 시장의 전망이 부정적인 상황입니다. 기업들은 채용을 동결하고 비용을 최소한 줄이려고 하며, 반면 물가는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이렇게 전반적인 시장 상황이 좋지 않지만, 뻔한 얘기를 하려고 글을 쓰는 것은 아닌데요. 코인 시장에서는 단기적으로는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오늘의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와, 단기적인 뷰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제가 주로 참고하는 유튜버인 '세력'의 최신 동영상에서 캡쳐와 내용을 가져왔고, 글 후반부에는 제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일 예정입니다. (코인 유튜버 세력은, 직장생활을 하다가 성공적인 코인 장기투자로 인해서 현재는 회사 생활을 그만 두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책으로는 "서른살 비트코인으로 퇴사합니다", "비트코인 수업" 등이 있습니다.)

 

유튜버 세력이 보는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 반감기 사이클에 따라서 상승 주기는 길어지고 하락 주기는 짧아질 것이다. 19년도 1월과 유사한 분위기로 느껴진다.

- 첫번째 상승은 740일동안 진행. 두번째 반감기는 846일동안 진행. 세번째는 1084일동안 진행. 네번째 상승장은 더 길어질 것이다.

- 첫번째 하락장 618일 두번째 반감기는 374일동안 하락. 현재 시점에서는 240일 정도에 저점을 찍었다.

- 현재는 상승장을 준비하는 그림으로 보여진다.

- 이더리움 역시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한 19년도 초반과 유사하게 보여진다.

- 비트코인은 현재 저점을 더 깨지 않고 횡보 상승을 하다가 단기, 중장기적으로 상승장을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다.

 

도미넌스 차트

 

- 최근에는 도미넌스 차트가 상승하지 않음. 비트 대비 알트가 잘 버티고 있는 추세. 아직까지 알트에 메리트가 있고, 알트에서 수익을 볼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더리움/비트코인

- 이더리움/비트코인 차트도 꾸준히 저점을 올리며, 이더리움의 상대적 가치가 더 상승하고 있다.

 

알트 코인 마켓 캡

- 알트코인 마켓캡도 바닥을 찍고 상승 추이, 역시 19년도 상승장 초입과 유사

- 다만 슈퍼상승장까지 보기는 어려울 것 같고, 미니 상승장 정도는 올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비트코인/달러

- 유튜버는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에서 수익을 얻고,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에서 하락. 본격적인 불장이 오기 전 트레이딩을 하면서 감을 익히고, 수익을 얻는 것을 추천한다. 미니 알트장때 가지고 있던 자산의 3~4배가 상승했다.

 

여기까지가 유튜버 세력의 의견이었습니다. 자세한 영상은 하단의 링크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VQDdntDHb4c

 

 

개인적인 비트코인 전망 (단기)

개인적으로도 코인이 단기적으로는 상승 추이에 있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 첫번째는 비트코인이 7월달에 저점을 찍은 후, 더이상은 빠지지 않고 지지선 위에서 버티고 있는 모습입니다.

- 10월~11월부터는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 한 편, 알트코인은 번갈아가면서 펌핑이 오고 있고, 특히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좋은 도지코인은 200원 이상까지 상회하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도지는 트위터 호재로 인한 상승이지만)

- 금리 인상 등의 외부이슈가 항상 도사리고 있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금리 상승과 방향성에 대해서는 짐작이 가는 상황입니다. 외부 거시 경제에 큰 특이사항이 없는 이상은 비트코인 내에서의 트렌드 관찰도 유효하게 보여집니다.

 

 

여기까지가 의견인데요! 어차피 투자는 신중하게 본인이 판단하여 진행할 부분이고, 제 블로그로 의사결정을 할 분은 없을 것 같아서 개인 아카이빙 차원에서 작성해보았습니다. 혹시나 다른 의견을 가지고 계신 분이 있다면 의견 공유 부탁드릴게요. 

반응형

댓글